AWS Certified 솔루션스 아키텍트 — 어소시에이트(SAA-C03) 연습문제 #1

빌드업웍스
4 min readJan 25, 2023

--

https://url.kr/kfc17s

2023년 새롭게 업데이트 된 AWS 공인 솔루션스 아키텍트 — 어소시에이트 SAA-C03 인증 시험 버전으로 작성된 연습문제입니다.

문제

Solutions Architect는 buildupworks라는 Amazon S3 버킷에서 웹 사이트를 호스팅하고 있습니다. 사용자는 http://buildupworks.s3-website-ap-northeast-2.amazonaws.com URL을 사용하여 웹사이트를 로드하고 인증된 HTTP GET 요청을 만들기 위해 웹페이지에 JavaScript를 추가해야 하는 새로운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Amazon S3 API 엔드포인트(buildupworks.s3.amazonaws.com)를 사용하여 동일한 버킷에 대해 테스트 시 웹 브라우저가 JavaScript가 이러한 요청을 허용하지 못하도록 차단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다음 옵션 중 이 시나리오에 구현해야 하는 가장 적합한 솔루션은 무엇입니까?

A) 교차 영역 로드 밸런싱을 활성화합니다.

B) 리전간 복제(CRR)를 활성화합니다.

C) 교차 계정 액세스를 활성화합니다.

D) 버킷에서 교차 오리진 리소스 공유(CORS) 구성을 활성화합니다.

정답

D)

[ 설명 ]

CORS(Cross-origin 리소스 공유)는 한 도메인에서 로드되어 다른 도메인에 있는 리소스와 상호 작용하는 클라이언트 웹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방법을 정의합니다. CORS 지원을 통해 Amazon S3으로 다양한 기능의 클라이언트 측 웹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 Amazon S3 리소스에 대한 Cross-Origin 액세스를 선택적으로 허용할 수 있습니다.

website라는 이름의 Amazon S3 버킷에서 웹 사이트를 호스팅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사용자는 웹 사이트 엔드포인트를 로드합니다.

http://website.s3-website.us-east-1.amazonaws.com

이제 이 버킷에 저장된 웹 페이지의 JavaScript를 사용하여, website.s3.us-east-1.amazonaws.com 버킷에 대한 Amazon S3의 API 엔드포인트를 사용하여 같은 버킷에 대해 GET 및 PUT 요청 인증을 가능하게 하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브라우저에서 이러한 요청을 허용하지 못하도록 JavaScript를 차단하지만, CORS를 사용하여 website.s3-website.us-east-1.amazonaws.com으로부터의 cross-origin 요청을 사용 설정하도록 버킷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 오답 ]

교차 영역 로드 밸런싱을 활성화합니다. : 교차 영역 로드 밸런싱은 S3가 아닌 ELB에서만 사용됩니다.

리전간 복제(CRR)를 활성화합니다. : CRR은 서로 다른 AWS 리전의 버킷 간에 객체를 비동기식으로 자동 복사할 수 있는 버킷 수준 구성입니다.

교차 계정 액세스를 활성화합니다. : 교차 계정 액세스는 Amazon S3가 아니라 IAM의 기능입니다.

[ 참조 링크 ]

https://docs.aws.amazon.com/ko_kr/AmazonS3/latest/userguide/cors.html

소규모팀 지원 전문 aws msp 빌드업웍스입니다.

고객 등록을 하시면 AWS 요금 할인, AWS 기술지원, AWS 아키텍처 컨설팅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빌드업웍스 서포트 서비스 안내

소규모팀을 위한 AWS MSP 고객 등록 신청

AWS 사용 규모가 적은 고객이시더라도 저희와 함께 하신다면 더욱 효율적인 AWS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아래의 링크를 눌러 문의해 주세요.

카카오톡 상담

네이버 톡톡 상담

--

--

빌드업웍스
빌드업웍스

Written by 빌드업웍스

클라우드 교육, 구축, 운영, 관리, 컨설팅 및 교육 리소스 디지털 퍼블리싱 : AWS 파트너, 유데미 파트너| buw.co.kr | admin@buw.co.kr | 053–954–3711

No responses yet